Genesis 2.0 Phase 2
MEA Rollout
UI/UX Design
Scroll
제네시스 2.0 Phase 2 온라인 플랫폼 중동 Rollout
2020년 개편된 제네시스 2.0 Phase 2 온라인 플랫폼(AEM)을 기반으로 중동 6개 국가, 9개 사이트로 Rollout 하였으며, 중동의 국가별 온/오프라인의 비즈니스 요건을 충족 시키기 위해 중동용 글로벌 템플릿을 제작 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
현대자동차
오픈일자
2021.08
진행업무
UI/UX 디자인
서비스 지역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쿠웨이트, 오만, 카타르, 아랍에미리트 중동 6 국가의 9개 지역 사이트 (EN, AR)
Mission
제네시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고유한 인터랙티브 디자인의 기존 컴포넌트를 아랍용 템플릿(Right to Left)으로 변환해 제네시스의 디지털 경험을 중동 고객에게도 주고자 하였습니다.
Strategy & Direction
중동의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의 웹/모바일 트랜드 분석과 기존의 GENESIS 중동 사이트의 개선 포인트를 발굴하였으며, 기존 KR/EN 개편의 Key가 되었던 주문자 생산 방식인 견적내기 기능을
중동용으로 간소화하였고 이를 토대로 고객과의 Contact Point가 되는 메뉴들은 모바일 최적화에 초점을 맞추어 UI/UX를 개선하였습니다.
그리고, AEM(Adobe Experience Manager)을 Prototyping tool로 직접적으로 사용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효과적이고 빠른 의사 결정을 받았으며, 이를 통해 중동 담당자와의 빠른 커뮤니케이션으로 중동에서 필요한 컴포넌트를 신규로 23개를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중동 언어적 특성인 RTL(Right to Left)을 고려하여, 엘리먼트와 이미지가 겹치는 현상을 막고자 중동용 이미지 Asset을 별도로 제작해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는데 집중하였습니다.
그리고, AEM(Adobe Experience Manager)을 Prototyping tool로 직접적으로 사용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효과적이고 빠른 의사 결정을 받았으며, 이를 통해 중동 담당자와의 빠른 커뮤니케이션으로 중동에서 필요한 컴포넌트를 신규로 23개를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중동 언어적 특성인 RTL(Right to Left)을 고려하여, 엘리먼트와 이미지가 겹치는 현상을 막고자 중동용 이미지 Asset을 별도로 제작해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는데 집중하였습니다.
Grid
Typeface
Color
Color 01
#ce2d2d
#ce2d2d
Color 02
#ad7b61
#ad7b61
Color 03
#ffffff
#ffffff
Color 04
#cccccc
#cccccc
Color 05
#bbbbbb
#bbbbbb
Color 06
#999999
#999999
Color 07
#808080
#808080
Color 08
#757575
#757575
Color 09
#666666
#666666
Color 10
#4d4d4d
#4d4d4d
Color 11
#262626
#262626
Color 12
#000000
#000000
12 Colors
Icon
Result
중동 전체 지역에서 사용가능한 RTL(Right to Left) 템플릿, 컴포넌트뿐만 아니라 글로벌 스탠다드 템플릿, 컴포넌트로 활용 가능하도록 LTR(Left to Right)도 제작이
되었으며, 이를 통해
호주, 캐나다 Rollout 프로젝트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Home
PIP
REQUEST A QUOTE
Information-based Page Contents